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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계산서 발행절차

전자세금계산서란?
전자세금계산서는 일반 상거래에서 발생하는 세금계산서를 전자문서로 대체하여 공인인증서로 전자서명 후
이지텍스 제품으로 전자적으로 발행하여 국세청에 자동신고되는 서비스입니다.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은 이지텍스 홈페이지에 회원가입 후 사용신청을 하면, 즉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당사는 국세청의 ASP사업자 승인을 취득한 표준 전자계산서로 세법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자가 꼭 알아야 할 사항

발행한 전자계산서는 1차로 ASP사업자(엠제이소프트)의 서버를 거쳐 국세청에 신고됩니다.
즉, 모든 전자계산서는 국세청에 신고되기 전에 ASP사업자의 서버를 거치게 됩니다.
ASP업체는 저장된 세금계산서 자료를 법에서 정한 보안규정으로 5년간 의무보관해야 하므로
공신력 있는 ASP업체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전자계산서 특징

  • 전송상태 확인 발급과 동시에 상태 확인 가능
  • 저렴한 요금 건당 150원
  • 수신자 즉시확인 자신의 e-메일에서 출력
  • 핸드폰 SMS 전송 건당 20원
  • 통합포인트 한번의 충전으로 전자계산서, 전자문서 사용 가능

전자계산서 장점

  • 신뢰성 국세청ASP사업자표준인증 취득
  • 보안성 암호화를 통한 전송
  • 편의성 효율적인 계산서 발행
  • 간편성 이용방법의 간편성, 다양한 부가서비스
  • 사용성 쉽고 간편한 인터페이스

이지텍스 전자계산서 흐름도

전자계산서흐름도